본문 바로가기
일상

해외송금추천, 독일 유학생 모인으로 생활비 받기

by Süßkartoffeln 2020. 4. 27.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모님으로부터 매달 어떻게 생활비를 받고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뜸 안들이고 바로 말하겠습니다. 두둥!

 

 

네, 독일에서 유학 중인 저는 모인으로 생활비를 받고 있습니다. 

 

저는 학생 비자를 받을 때 넣어둔 돈이 부족해서 매달 부모님께서 추가적으로 돈을 보내주고 있습니다.

(아껴서 쓰는 것 같은데 왜 돈은 항상 부족한거죠???)

처음에 독일로 나올 때는 시티은행 계좌가 있어서 부모님이 그 계좌로 돈을 보내주면 수수료를 Targobank에 주고 그냥 인출했습니다.

그러다가 체크카드 만료기간이 되어서 그 다음 어떻게 돈을 받을지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독일 은행으로 송금 받기에는 매번 작성해야 하는 송금 형식도 복잡하고, 바쁜 부모님이 매번 하기도 어렵고 번거로워서 동생이 카카오 해외 송금을 이용해서 보내줬습니다. 은행 수수료보다 저렴해서 이용했지만, 자주 이용하기에는 항상 동생에게 부탁해야해서 뭔가 번거로웠습니다.

한국 핸드폰 번호를 해지한 사람은 이렇게 은행 업무 보기가 어렵습니다. 다음에 한국 들어가면 번호 다시 만들려고 합니다. ㅠㅠㅠ

 

 

그러다가 모인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선 모인은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핀테크 기업입니다.

제 경험으로는 타 해외송금에 비해 송금속도가 빠른 것 같습니다.

회원가입도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모바일 앱으로 처음에 정보 등록만 해놓으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환율을 반영해서 알려주고, 타 은행과의 환율 비교 및 실제 환전금액은 얼마인지 한 눈에 파악하기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부모님도 은행에 가지 않고, 제가 사용하고 있는 한국의 다른 은행계좌로 돈을 이체하기만 하면 끝나니까 엄청 편하다고 합니다.

 

저는 이벤트를 하고 있을 때 학생인증을 받아서 수수료가 무료라 애용하고 있습니다.

 

가입을 하고 나서 송금 신청할 때 나오는 첫 화면입니다.

 

 

 

 

 

이건 제가 지난 3월에 실제 송금한 내역입니다.

보시면 송금 신청을 해서 서류 검토부터 송금 완료까지 이틀도 안걸렸습니다.

주말을 피해서 송금할 경우 보통 2일이면 완료 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 사용해보시지 않았다면,  지금 당장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모인 서포터즈 아니예요.. 진짜 사용해보고 너무 좋아서 작성했습니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환율이 올라서, 매일 모인으로 환율체크하며 언제가 송금하기 좋을지 간보고 있습니다. 

그래봤자 진짜 얼마 차이 안 나겠지만 뭔가 그 아낀다는 기분이 좋으니까요. 

반응형

댓글